VMware Image


VMware로 테스트

VMware Player 는 VMware로 작성한 가상 PC를 동작 시킬 수 있는 에뮬레이션 소프트로, VMware, Inc. 으로부터 프리로 배포되고 있는 프리 소프트웨어 입니다. OpenRTM-aist를 시험하고 싶지만, Linux를 인스톨 한 PC를 준비할 수 없는 분은 이쪽에서 준비한 가상 PC를 VMwarePlayer로 실행하여 간편하게 OpenRTM-aist을 시험할 수 있습니다.


VMware Player의 다운로드

VMware Player VMware Inc., 의 아래의 페이지로부터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.

다운로드한 파일 (VMware-player-x.y.z-?????.exe)를 실행해 인스톨 합니다. 이미 VMware (Player 혹은 Workstation)을 인스톨 하신분은 인스톨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.


가상PC 이미지

OpenRTM 를 테스트하기 위한 VMware용의 가상 PC이미지를 아래로부터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OpenRTM-aist-FC6.zip(約740MB)
  • MD5: 2cab300356be9e31b73a5dc6f1729f6f
  • 주의 5月4日에 업데이트 된 파일은 파일사이즈는 같습니다만, 망가져 있습니다. MD5를 체크 후, 낡은 버젼의 경우는 다시 다운로드해 주십시오..
MD5 (OpenRTM-aist-FC6.zip)
정상 775501490 Byte 2cab300356be9e31b73a5dc6f1729f6f
오류 775501490 Byte df18ee209a471b2195ecce2f662da592

Windows ZIP해제 소프트는, 파일의 사이즈가 너무커서 전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. 이럴경우 프리 압축 해제 소프트를 사용해서 압축을 풀어주십시오.

다운로드 후 파일을 전개하면, OpenRTM-aist-FC6이라는 디렉토리가 작성되어 가상PC파일이 전개 됩니다. 전개후의 파일사이즈는 약 2GB정도 되기때문에 디스크확보에 주의해 주십시오.

이 가상 PC의 설정 및 인스톨 되어있는 Linux설정은 아래와 같습니다.


VMware가상PC사양

가상PC사양
메모리 256MB
HDD 4.0GB
네트워크 브릿지
CD-ROM 자동인식
FDD 접속
USB 접속
Linux 설정
배포 Fedora Core 6
인스톨 패키지 OpenRTM 및 X가 동작가능한 패키지+samba
서비스 samba (설정완료)
httpd(설정완료)
디폴트 유저명/패스워드 openrtm/openrtm
루트 패스워드 openrtm
네트워크 설정 DHCP

가상PC이미지를 기동

어카이브 전개후, OpenRTM-aist-FC6 디렉토리가 생성되기 때문에. 생성된것중 Other Linux 2.6.x kernel.vmx을 더블클릭해 VMWare를 기동합니다.


OpenRTM-aist를 테스트

다음은, Fedora Core 6이 기동되므로, 유저 openrtm, 패스워드 openrtm로 로그인합니다. 홈에 OpenRTM-aist-0.4.0이라고 하는 디렉토리가 있어, 이 안의 examples라고 하는 디렉토리내의 샘플 프로그램을 시험할 수 있습니다.

예를 들어 SimpleIO로 이동한후 , run.sh를 실행 하면(run.sh를 실행할 수 없을 때는,FAQ를 참조), ConsoleInComp와 ConsoleOutComp의 2개의 컴퍼넌트가 각각의 단말 윈도우로 실행됩니다.

샘플을 시험할 때 , 호스트 PC의 Windows에 Eclipse와 RtcLink를 인스톨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.

Download

latest Releases : 2.0.0-RELESE

2.0.0-RELESE Download page

Number of Projects

Choreonoid

Motion editor/Dynamics simulator

OpenHRP3

Dynamics simulator

OpenRTP

Integrated Development Platform

AIST RTC collection

RT-Components collection by AIST

TORK

Tokyo Opensource Robotics Association

DAQ-Middleware

Middleware for DAQ (Data Aquisition) by KEK